![]() |
ⓒ |
이 같은 매듭공예는 매듭실과 송곳만 가지고도 작품을 만들 수가 있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취미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으며, 소근육 운동으로 신체적이나 정신적 장애가 있는 분들에게 재활 치료 효과가 높습니다.
아이들은 집중력과 끈기를 키울 수 있으며 노인은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1. 끈 세 가닥을 살짝 묶어 고정시킨다. 왼쪽끈(하늘색)을 가운데끈(보라색) 위로 올려준다.
2. 오른쪽끈(주황색)을 왼쪽끈(하늘색) 위로 얹고 가운데끈(보라색) 밑으로 지나서 1번에서 만들어진 고리에 끼워 양쪽 끈을 당겨준다.
3. 같은 방법으로 여러 번 매듭을 지어준다.
4. 가운데끈(보라색)에 나무 구슬을 끼운 뒤 앞에서 했던 방법으로 매듭을 지어준다.
5. 가운데끈(보라색)을 처음과 끝을 겹친 뒤 앞에서 했던 방법으로 매듭을 지어준다.
6. 양쪽 모두 매듭을 지어준다. 매듭을 짓던 양쪽 끝은 두 개 같이 묶어준다.
---------------------------------------------------------
풀잎문화센터란?
비영리 평생교육기관으로 저렴한 재료비만으로 다양한 수업을 받을 수 있는 곳이다. 양산지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강좌는 총 15개로, 홈패션과 퀼트, 스텐실, 포트아트, 비즈공예, 알공예, 천연화장품, 한지공예 등이다.
문의전화 385-2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