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대 안경광학과 재능봉사 실천..
교육

양산대 안경광학과 재능봉사 실천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2/05/22 09:55 수정 2012.05.23 12:12





양산대학교(총장 장호익) 안경광학과 학생들이 어르신들에게 자신의 재능으로 도움을 드리는 재능봉사를 실천했다.

안경광학과 전공 봉사동아리는 지난 12일 성요셉요양원을 찾아 어르신 50여명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학생들은 지난 2개월 동안 어르신들의 눈 건강을 위해 준비해 온 눈 체조, 눈 건강교육, 선별검사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이날 양산대 안경광학과 학생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실천하기 위해 찾은 부산시안경사회와 안경장비업체 (주)휴비츠는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원근용 안경을 맞춰드렸다.

신효순 지도교수는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예비 안경자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한층 성숙해 지는 계기가 됐다”며 “특히 산ㆍ학ㆍ협회가 함께 참여해 더욱 의미가 있었고 이를 계기로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안경봉사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산대 안경광학과는 (주)휴비츠를 비롯해 다비치, 시선, 눈사랑 등 안경업체와 굿모닝성모, 누네빛, 아이윤 등 안과병원 등 42명이 우수업체와 취업약정을 맺어 졸업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취업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활로를 개척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