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윤영석 국회의원, 웅상고 특강..
교육

윤영석 국회의원, 웅상고 특강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2/07/17 10:46 수정 2012.07.17 05:48
“비전(vision), 열정(passion), 지혜(wisdom) 가져라”



윤영석 국회의원이 지난 13일 웅상고등학교(교장 설학줄)를 방문해, ‘청소년의 미래’를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이번 특강은 웅상고 창의적 체험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됐다.

이날 윤 의원은 “다양한 경험과 독서로 자신이 원하는 인생의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이루기 위해 끈기와 도전정신으로 꾸준히 노력해 나간다면 우리 모두가 대한민국과 세계를 위해 기여할 훌륭한 인재”라며 “인생 도전을 위한 세 가지 요건 즉, 비전(vision), 열정(passion), 지혜(wisdom)를 갖춘다면 자신의 삶뿐만 아니라, 우리가 살고 있는 양산지역과 대한민국, 나아가 세계를 이끌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연이 끝날 무렵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웅상고 2학년 배정민 학생은 “고등학생들이 자신의 다양한 재능을 살려 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재능기부를 활성화하는 데 관심을 가져 주기 바란다”라며 윤 의원에게 건의사항을 전하기도 했다.

설학줄 교장은 “웅상고는 지난 5월 23일 실시한 나동연 양산시장 특강에 이어 이번 윤영석 국회의원 특강을 통해 다양한 사회 지도자 계층의 경험과 조언을 전해줌으로써 더 훌륭한 꿈과 미래를 가진 보석같은 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