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블로그에서 퍼왔어요] 빈센트..
생활

[블로그에서 퍼왔어요] 빈센트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12/07/24 13:25 수정 2012.07.24 01:25
http://blog.naver.com/asdfga43



요즘 쉬는 날 혼자 카페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다. 같이 가줄 사람이 없어서이기도 하지만, 차 마시고 음악 듣고 책 읽고 편지 쓰는 평화로운 시간들이 좋다. 바쁘고 빠르게 지나가는 시간이 이곳에서는 잠시 멈춘듯 느껴진다.

빈센트는 친한 친구가 좋아하는, 고흐가 콘셉트인 카페이다. 카페 앞에 고흐상도 있고 안에 그림들도 걸려 있다. 고흐상은 사람들이 자꾸 만져서 그런지 안타깝게도 망가져 있었다. 내 개인적인 기호에는 커피가 약간 싱거운 느낌은 있지만 늘 갈 때마다 바리스타님의 정성이 들어간 커피 같다.

이곳에서는 헌혈증이나 문화생활(영화, 연극 등의 표), 폐휴대폰을 기증하면 커피를 할인해 준다. 요즘 많이 늘어나고 있는 프랜차이즈 커피숍보다는 이렇게 개성과 정체성을 뚜렷하게 가지고 개인 커피숍이 더 좋은 것 같다.

버스정류장과 늘 다니는 병원과도 가깝고 혼자 있어도 불편하지 않아서 앞으로도 자주 가게 될 것 같다.

카페에 책도 있어 꺼내 읽었다. 공병호의 ‘우문현답’이라는 책이다. 원래 개인의 특성을 무시하면서 ‘누구나 이렇게 하면 성공한다’라고 말하거나 나를 잘 알지도 못하면서 이래라 저래라 하는 건 딱 싫어해서 그런 종류의 자기계발서는 절대 읽지 않는다.

이 책은 별로 그런 느낌이 없어서 좋다. 그냥 인생을 먼저 살아보니까 이렇더라 그 정도 얘기하는 것 같아서 좋고, 냉철하고 차갑고 똑부러지기보다 따뜻하고 정직하고 유한 느낌이 들었다. 글과 함께 실려 있는 사진도 마음에 들고.

청춘에서 한 발자국씩 멀어지고, 비현실적인 꿈 따위는 접고 현실에 안주하려는 자신을 느끼는 이에게 추천한다!ㅋ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