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

■ 양산시립합창단 2012 정기연주회
합창과 아카펠라의 특별한 만남

노미란 기자 yes_miran@ysnews.co.kr 입력 2012/09/04 13:48 수정 2012.09.04 01:48
‘I Sing You Sing’… 아카펠라 매력 발산

캐나다ㆍ스웨덴 아카펠라 그룹 초청 공연



기존의 합창 틀을 깨고 진보적인 합창 문화를 이끄는 양산시립합창단(지휘 조형민)이 올가을 정기연주회를 통해 다시 한 번 변신한다. 

이번 공연의 관람 포인트는 아카펠라. 이는 정기연주회의 제목 ‘I Sing You Sing’에서도 짐작할 수 있다. ‘I Sing You Sing’은 스웨덴 출신의 세계적인 아카펠라 그룹인 리얼 그룹(The Real Group)의 대표곡으로, 반주 없이 목소리만으로 맑고 깨끗한 화음이 특징인 ‘아카펠라’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곡으로 알려져 있다.  
 
무대는 리얼 그룹의 ‘I Sing You Sing’으로 시작해 흑인 영가인 ‘Joshua fit the battle of Jeri cho’와 파로우의 ‘Jamaican market place’ 등으로 이어진다.
초청무대 역시 아카펠라 매력을 발산한다. 

스웨덴에서 온 아카펠라 그룹 보카도(Vocado)가 먼저 무대에 오른다. 6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보카도는 스웨덴 전통곡과 팝을 아카펠라로 구사하는 특징이 있다. 이들은 수많은 국제 페스티벌에 참여해오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스웨덴 합창협회의 ‘올해의 합창단’으로 선정된 바 있다.

초청 공연을 펼치는 또 하나의 아카펠라 그룹은 캐나다 출신의 식스 보컬 앙상블(Six Vocal Ensemble)이다. Rajaton, The King's Singers, 리얼 그룹 등 유럽 아카펠라 그룹의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합창, 팝, 세계 음악 등을 결합해 고유의 스타일을 완성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일시 9월 13일 오후 7시 30분. 입장 무료. 문의 392-2542, 362-4083.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