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풍성하고 따뜻한 추석 모두 함께 나눠요”..
사회

“풍성하고 따뜻한 추석 모두 함께 나눠요”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12/09/26 09:28 수정 2012.09.26 09:30





나동연 시장 복지시설 위문

시는 민족 고유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소외계층에 대한 따뜻한 사랑 나눔 실천을 위해 오는 9월 25일부터 28일까지 사회복지시설 위문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위문은 노인시설과 장애인시설, 아동시설, 여성복지시설 등 모두 19개 사회복지시설 900여명을 대상으로 나동연 시장을 비롯한 관리자 공무원들이 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할 계획이다.

또한 위문과 함께 입소자들이 지원을 희망하는 화장지, 참치캔세트, 과일, 종합과자세트, 세제 등 12종의 위문품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지역경제와 전통시장 활성화 차원에서 전통시장 상품권으로 위문품을 구입·전달하기로 해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각계각층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배려를 당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관리자 공무원들이 솔선하는 소외계층에 대한 위문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을 나누고 서로 돕는 사랑 나눔 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홍성현 기자 redcasle@ysnews.co.kr

양산라이온스, 이웃사랑 실천


양산라이온스클럽 355-D지구(회장 강신태)가 지난 20일 지역 내 홀로 사는 어르신에게 무료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추석을 앞두고 외로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실천하는 의미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저소득층 노인 400여명이 초청돼 점심식사를 함께했다.

강신태 회장은 “추석을 앞두고 외로운 어르신들을 위해 작은 정성으로 마련한 자리”라고 말했다.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송편 나누고 한가위 정 나누고

지난 24일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성지혜)은 추석 맞이 송편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경남은행(본부장 최규원) 임직원과 양산목련회(회장 정희자),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 임직원이 함께 송편을 빚어 저소득 지역주민과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며 풍성한 한가위의 정을 나누었다. 

한편, 이번 송편나누기 행사는 경남은행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노미란 기자 yes_miran@ysnews.co.kr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