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백동초는 체육활동을 통한 미래형 육상 영재 양산 연구시범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스포츠데이’와 ‘백동드림팀’ 등 다양한 체육활동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홈페이지와 연계한 융합형 교육 프로그램, 월 1회 스포츠 다큐멘터리 감상, 가정과 연계한 주말과제 제시, ACT 프로그램(기존의 체육시설 및 가정, 지역사회, 가상세계 등 모든 공간과 시간을 포함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운영 등 미래형 육상 영재를 기르기 위한 기반을 다지고 있다.
이 가운데 스포츠데이는 한 달에 한 번, 창의적 체험활동시간과 특별활동시간을 활용해 감동적이거나 역사적인 스포츠 다큐멘터리를 감상하는 시간을 가진다. 그에 따른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나눠 보면서 체육교과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감성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다.
또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백동드림팀은 육상부분에 영재성을 보이는 학생들을 선발해 육상코치의 전문적인 지도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여름방학에는 집중캠프도 운영해 미래형 육상 영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백동초 관계자는 “‘건강한 육체에 건전한 정신이 깃든다’는 것은 국적을 불문하고 누구나 공감하는 명언”이라며 “운동을 하면서 자신을 다스릴 뿐 아니라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팀의 조화력을 배우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어 스포츠는 학생들이 성장하는 데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