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북정초, EBS 교육 연구학교 ..
교육

북정초, EBS 교육 연구학교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2/11/20 10:47 수정 2012.11.20 10:47
양산지역 연구학교 운영보고회



북정초등학교(교장 남상호)는 지난 15일 경남도교육청 지정 ‘EBS 활용을 통한 자기주도 학습능력 신장’이라는 주제로 시범학교 운영보고회를 개최했다.

북정초는 2011년도부터 2년에 걸쳐 EBS 교육 연구학교를 운영, 학교교육과정 전반에 EBS 활용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을 편성했다. 또 ‘자기주도학습 기초기능 지도의 실제’라는 책을 제작해 EBS에 활용하기 적합한 국어, 과학, 사회과목의 학습모형을 적용했다. 특히 올해는 교과융합프로그램, 학교폭력과 성폭력예방교육, 독도사랑교육에도 EBS의 인성 콘텐츠를 활용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1~6학년 교사들이 EBS 콘텐츠를 활용해 꿈빛곳간과 과학실 등에서 공개수업을 실시했다. 이어 EBS의 구체적 활용방안과 EDRB의 개선점 등에 대한 교사들의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북정초 관계자는 “지난 2년 동안 EBS를 활용해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능력 신장을 위해 실천한 결과 학생들이 가정에서 스스로 학습계획을 세우고 EBS에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는 습관이 형성되어 갔다”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EBS를 학교교육과정에서 적용해 지도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