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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이것은 글로벌 증시의 전반적인 현상이며, 이미 2007년의 고점을 넘긴 시장은 조정을 받으며 상대적으로 뒤늦게 고점을 향해 움직이는 자연스러운 흐름이다. 이것을 두고 ‘대세 하락이다’ 또는 ‘대세 상승이다’로 일희일비 할 필요는 없는 것이다.
그러나 종목 대응에서는 분명히 집중할 필요가 있다. 개인 투자자의 결정적인 실수가 이러한 종목장세나 박스 흐름에서 종목 수를 늘려가며 대응하는 것이다. 어차피 박스 등락이니 결국은 수익을 보고 팔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갖지만, 이럴수록 보유 종목을 압축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종목을 압축하는 것이 어렵다면 우량 종목을 차분히 분할 매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지금 시장은 확연한 종목차별화 장세이고 그 말은, 시장 흐름은 큰 흐름을 보는 기준으로만 하고 종목 내부 흐름이나 모멘텀에만 집중해도 좋다는 의미이다.
그러한 관점으로 오늘은 골프존(12144)을 보고자 한다. 최초 상장 이후 2년여의 긴 시간 조정과 함께 저점을 다지고 있는 골프존은 등락폭이 크지는 않지만 안정적인 투자를 하기에는 적당한 조건을 지닌 기업이다.
이미 스크린 골프 기기의 과점 업체이기는 하지만 골프 인구 증가와 함께 사업 영약의 확대가 예상되고 기존의 골프 시뮬레이터 판매 및 유지보수 사업에서 골프존 자체 브랜드를 이용한 직접 사업에까지 진출을 시작하면서 계절적 비수기인 가을, 겨울의 골프 수요를 흡수하여 브랜드 강화와 함께 매출액 증가까지 예상되는 상황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격메리트가 있다는 점은 동사의 주가 상승에 가장 긍정적인 요인이 될 것이다. 물론, 움직임이 크지 않은 만큼 분할 접근을 하고 투자 시간도 중기 이상인 투자자에게 적합한 종목이다. 최근 종목 차별화 장세의 움직임에 대응하기 어렵거나, 매매가 어려운 투자자들은 골프존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