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내화물 제조는 고온에도 견디고 용적 변화가 적어야 하는 특성상 고도의 기술력을 요구하는 분야다. 특히 내화물은 기계적 강도가 충분해 열간에서도 견딜 수 있어야 하고 내화물에 접촉하는 가스나 용융체 또는 고체 등의 침식ㆍ마모에 저항성이 필요하다.
(주)원진월드와이드는 이러한 기술 개발을 위해 1987년 부설 기술연구소를 설립해 끊임없는 R&D투자를 진행해오고 있다.
현재 주력업종인 내화물뿐만 아니라 신규사업으로 방음, 방진재 전문 기업인 (주)원진 건재를 신설해 건축업에도 도전 중이다. 더불어 북한 정촌흑연광산 프로젝트, 중국 스테인리스 회사인 ZPSS(장가항포항불수강)와의 연계를 통한 광물 개발 및 가공 사업, 호주 자원 개발 등 신규사업을 통해 자원전문 개발업체로 도약하고 있다.
손달호 대표이사는 “기업을 운영하다 보면 뜻하지 않은 사고와 변수들이 늘 존재한다”면서도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대처능력을 키운 원진은 절대 물러서거나 뒤처지지 않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손 대표는 “21세기 초일류 소재 전문기업으로 도약을 비전으로 내실 경영, 창조 경영을 모토로 튼튼한 재무구조와 조직의 내실화를 통해 고객과 함께 호흡하며 원진만의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양산상의 자료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