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한국인, 역동성으로 현재 위기 극복해 나갈 것”..
경제

“한국인, 역동성으로 현재 위기 극복해 나갈 것”

안창민 기자 ijcenter@ysnews.co.kr 입력 2013/06/04 10:02 수정 2013.06.04 10:02
상공회의소, 손길승 SKT 명예회장 초청 강연



손길승 SK텔레콤 명예회장이 양산상공회의소 초청 경영자세미나에 참석해 기업체 대표들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경제발전상을 설명하며 ‘홍익인간 사상’과 ‘전화위복 정신’을 강조했다.  

양산상공회의소(회장 박수곤)는 지난달 28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대회의실에서 회원업체 관계자들을 초청, ‘훌륭한 리더가 위대한 나라를 만든다’는 주제로 손길승 명예회장의 특강을 진행했다.

지역 기업체 대표 120여명이 참석한  자리에서 손 명예회장은 현 시대의 경제발전 과제와 우리나라의 지정학적 위치에 따른 한계와 발전 가능성 등을 설명하며 앞으로의 경제발전상을 제시했다.

특히 손 회장은 “한국인의 역동성은 인간을 널리 이롭게 하는 홍익인간 정신과 어떠한 재난에도 좌절하지 않고 희망을 갖는 전화위복의 정신에서 나온다”며 “우리 대한민국을 세계적인 모범 선진국으로 만드는 것이 소원”이라고 말해 참석자들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한편, 박수곤 양산상공회의소 회장은 강연 전 인사말을 통해 “최근 들어 일본 엔화 가치 하락에 내수부진까지 겹쳐 기업들이 수출감소와 채산성 악화에 직면해 있다”며 “손길승 명예회장의 이번 특별 강연이 이러한 경영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극복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