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웅상초 ‘여름 건강학교’ 만나다..
교육

웅상초 ‘여름 건강학교’ 만나다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3/07/09 10:23 수정 2013.07.09 10:23
계절별 체험활동 프로그램 진행



웅상초등학교(교장 장병인) 학생들이 학교 속 작은 학교 ‘여름 건강학교’를 만났다. 지난달 24일부터 오는 19일까지 4주간 웅상문화체육센터 수영장에서 ‘여름 건강학교’ 수영수업을 실시하고 있는 것.

웅상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사계절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사계절학교는 크게 ‘건강학교’와 ‘여행학교’로 나눠 봄ㆍ여름ㆍ가을ㆍ겨울별 체험학습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 진행할 첫번째 건강학교는 수영이다. 학교 인근의 웅상문화체육센터를 이용하고 영산대학교 체육과의 교육기부를 받아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체계적인 수영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병인 교장은 “교실 안에서 책을 통해 이론만 배울 것이 아니라 직접 실습을 통해 제대로 수영하는 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에 따라 물에서의 생존법은 물론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해 자연스럽게 학습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12월께 겨울에 진행할 두번째 건강학교는 지역 내에 있는 실내 아이스링크장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장 교장은 “사계절학교는 생활중심체험활동, 소집단 공동활동 등을 통해 건강한 신체와  학교교육의 즐거움을 동시에 얻는 교육적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또한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활동으로 애향심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