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주민편의시설 남성요가강좌 개설..
사회

양산주민편의시설 남성요가강좌 개설

안창민 기자 ijcenter@ysnews.co.kr 입력 2013/08/13 09:35 수정 2013.08.13 09:35
22일 무료 특강 개최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희종)이 양산주민편의시설에서 ‘남성파워요가’를 9월 신규강좌로 개설한다. 오는 22일에는 무료특강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에 개설되는 파워요가는 부드러운 스트레칭과 명상 개념에서 벗어나 다이나믹한 동작들을 연결해 유연성과 근력의 조화와 발달에 중심을 둔 요가 형태다.

특히 이번 강좌는 ‘남성’회원만 모집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남녀노소 불문하고 요가 열풍이 불고 있지만 요가 학원에 선뜻 들어서기 힘든 남성들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남성들도 마음 편히 요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신규강좌 개설을 앞두고 오는 22일 오후 9시부터 50분간 무료 특강도 연다. 청소년 이상 남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특강은 오는 21일까지 선착순 25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주민편의시설 1층 안내데스크에서 하면 된다.

남성파워요가 강의를 맡은 진귀임 강사는 “최근 웰빙열품과 함께 남성들도 요가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져 있다”며 “양산에 남성들이 전문적으로 요가를 배울 기회가 없어 이번에 새롭게 강좌를 열게 된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