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도서관(관장 전석자)이 독서의 달 9월을 맞아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9월 한달 동안 개인 SNS, 블로그, 카페, 홈페이지 등에 양산도서관을 홍보해 주는 이용자에게 상품을 주는 ‘도서관 소식통을 찾아라’를 진행한다. 또 자신이 소장하고 있는 책 가운데 아끼는 책을 추천하는 ‘나의 애장서를 소개합니다’, 도서관을 즐길 수 있는 100가지 방법을 공모하는 ‘도서관 100배 즐기기’ 행사도 마련돼 있다.
뿐만 아니라 도서관 선정도서에서 문제를 출제해 응모하는 ‘한 도서관 한 책읽기 퀴즈퀴즈’와 대출한 일수별로 상품을 증정하는 ‘도서관 발자국 3, 6, 9’도 진행돼 도서관 나들이에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특히 28일에는 ‘2013년 한 도서관 한 책읽기’ 올해의 책 선정도서 ‘내 인생의 용기가 되어준 한마디’의 정호승 작가를 초청해 강연회를 실시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6일부터 도서관으로 방문하거나 전화, 홈페이지 등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 외에도 다독자 표창 및 이용자 간담회, 힐링 책꾸러미 대출, 어부바 책꾸러미 대출, 추천 책으로 이끌림, 추천 책읽기 한걸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9월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양산도서관 홈페이지(www.yang sanlib.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