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덕계윈드오케스트라 전국 대회 금상..
교육

덕계윈드오케스트라 전국 대회 금상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3/09/16 09:20 수정 2013.09.16 11:15
6일 대한민국 관악경연대회에서 금상 수상

창단 첫 해 은상 이어 1년 만에 이룬 쾌거




지난해 4월에 창단한 덕계윈드오케스트라가 전국 규모의 대회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덕계초등학교(교장 신문옥) 덕계윈드오케스트라(지도교사 윤일성)는 지난 6일 순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한국관악협회 주최 제38회 대한민국 관악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날 경연에는 초등 48개팀, 중등 18개팀, 고등 34개팀 등 전국각지에서 관악오케스트라 100개팀이 출전해 각자의 기량을 뽐냈다. 덕계윈드오케스트라는 이날 ‘동해행진곡’, ‘Persis’ 두 곡을 멋지게 연주했다.

덕계윈드오케스트라는 창단 이후 악기선정과 기본기 연습 등 걸음마 단계부터 매일 하루 2시간씩 연습을 이어갔고, 방학 때는 3박 4일간 음악캠프를 진행하기도 했다. 그 결과 창단 첫 해 대한민국 관악경연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데 이어 1년만에 금상 수상이라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덕계초는 “해군작전사령부 군악대와 매월 1:1 맞춤식 재능기부를 통해 꾸준한 연습과 지도를 받은 덕분에 실력이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며 “양산지역 초등학교로는 최초로 금상을 수상해 낙후된 웅상지역 예술문화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설립목적과 취지를 이룬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