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지역 벤처기업 IB 커뮤니케이션 정치홍보 앱 ‘스마트캠프..
사회

지역 벤처기업 IB 커뮤니케이션 정치홍보 앱 ‘스마트캠프’ 개발

안창민 기자 ijcenter@ysnews.co.kr 입력 2013/10/29 10:58 수정 2013.10.29 10:58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창업지원센터에 있는 벤처기업인 ‘IB 커뮤니케이션(대표 송인배)’이 정치인 홍보 앱인 ‘스마트캠프(SmartCamp)’를 출시했다.

스마트캠프는 선거를 준비하는 후보가 예비후보 등록 전부터 합법적으로 할 수 있는 온라인 선거운동 방법을 제작해 지지자와 유권자들에게 홍보와 소통이 가능하다. 또한 SNS와 카카오톡 연동을 통한 실시간 홍보기능과 설문기능, 지인 찾기 기능 등이 담겨 있어 지역 현안에 대한 자료수집과 유권자들을 만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스마트캠프 선거 기간에 GPS 위치관제 서비스로 후보와 유세차, 운동원의 효율적인 선거운동을 지원하고 조직운영 서비스를 통해 후보나 캠프만이 아닌 지지자들과 함께하는 선거운동 도구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스마트폰 알림푸시를 이용해 문자발송에 드는 비용절감의 효과도 있다.

IB 커뮤니케이션측은 스마트캠프는 전ㆍ현직 정치인과 선거전문가들이 오랜 회의를 통해 여러 버전의 앱을 테스트하는 과정을 거쳤고, 정치를 꿈꾸는 예비 후보자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모아 제작돼 예비정치인들과 현직 정치인들까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송인배 대표는 “스마트캠프는 선거 기간이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똑같은 정치인 홈페이지 대신 스마트폰을 통해 손 안에서 후보자의 효과적인 홍보와 지지자 관리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며 “요즘 검색은 PC보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전체 80%에 이르는 만큼 스마트캠프는 스마트폰에 최적화돼 검색이 쉽고 후보자와 다운받은 사용자까지 쉽게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스마트캠프 샘플 앱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