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상지역 주민들의 사랑을 받아왔던 건강증진프로그램이 확대 운영된다.
웅상보건지소(지소장 김종규)는 지난해 9월 건강증진실을 신설, 수요자 중심의 차별화된 운동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받았다. 올해는 보다 다양한 건강증진프로그램으로 단장해 확대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새롭게 개편되는 운동 프로그램으로는 ‘100세장수운동 교실’, ‘뱃살은 빼고 다이어트 운동 교실’, ‘건강한 웃음 기체조 교실’, ‘쉽게 따라하는 힐링 요가교실’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3월부터 다양하게 운영될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참여자들의 기초체력 증진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기초 대사량을 촉진시켜 체지방 감소와 몸의 유연성으로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자연치유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 개인 체질에 맞은 운동요법을 추천해 만성질환을 퇴치하는 등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 향상에도 노력할 예정이다.
웅상보건지소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의 확대운영을 통해 대상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대중화함으로써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웅상보건지소 운동교실 프로그램 신청과 기타 문의는 전화(392-6911-3, 6941)또는 방문하면 된다. 또한 프로그램별 자세한 일정은 시청과 보건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