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석산초 청소년 비즈쿨 도전학교 선정..
교육

석산초 청소년 비즈쿨 도전학교 선정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4/04/01 10:49 수정 2014.04.01 10:49
학교 교육과정 통해 비즈니스 배워



석산초등학교(교장 정삼현)가  ‘2014 청소년 비즈쿨 도전학교’에 선정, 지난달 26일 대전에서 열린 비즈쿨지정서 수여식에 참가했다.

비즈쿨 지원사업은 ‘비즈니스(Business)+스쿨(School)’의 합성어로, ‘학교 교육과정에서 비지니스를 배운다’는 의미를 갖고 2002년 시작됐다. 당시 16곳이었던 비즈쿨 운영학교도 올해 200곳으로 늘었고, 올해 경남지역에서는 석산초를 포함해 모두 13개 학교가 선정됐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 지원을 받아 청소년들에게 창업마인드를 심어주고, 창업 관련 지식과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교육기회를 마련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석산초는 처음으로 비주쿨 사업을 신청해 도전학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정삼현 교장은 “올해 비즈쿨 선정으로 교육과정 속에 경제교육 프로그램을 편성하고 방과후학교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기업가 정신을 조기 정착하고 현장 체험학습 중심의 교육으로 기업활동 이해에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학생들이 주축이 되는 동아리 조직을 통한 창업과정을 경험하게 하는 등 학생들의 비즈쿨 마인드 정착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