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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성준(46, 새누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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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리센터 읍ㆍ면ㆍ동 확대 구축
추진 계획
양산시와 고용노동부의 협력을 강화해 일자리센터를 확대ㆍ개편하고, 좋은 일자리 공급에 힘쓰겠다. 양산시를 5개 거점권역으로 나누고, 거점별로 일자리센터를 주민센터에 두며 직업상담사 3명을 배치하겠다. 취업 이후에도 안정적인 근무가 되도록 사후 관리를 하고, 유사 직군별 기본 직업교육을 매월 1회 이상 진행하겠다.
재원 마련 방안
인건비 7천200만원(1년), 사무집기 2천500만원, 컴퓨터ㆍ프린터 4천만원, 프로그램 비 2억원이 들 것으로 예상된다. 양산시와 경남도 고용지원 예산에서 1억3천700만원, 고용노동부 고용안정화 지원금에서 2억원을 확보할 계획이다.
도심 순환형 대중교통체계 구축
추진 계획
1. 노선버스 체계 조정에 관심 있는 시민과 대중교통 이용자, 교통전문가, 여객버스ㆍ마을버스 회사 고위책임자가 주축이 돼 노선버스조정위원회 결성한다
2. 기존 버스노선을 파악하고, 사각지대를 점검한다
3. 양산시민 이동 경로 파악을 위한 설문조사와 시민제안을 공모한다
4. 설문과 제안을 바탕으로 현장조사를 진행한다
5. 교통행정심의 위원회에 버스노선 결정을 위한 제안과 협의를 진행한다
6. 버스 노선 시범운행과 노선을 결정한다.
재원 마련 방안
양산시 도시건설국 교통행정과 대중교통 지원예산을 확보한다.
평생학습 보급과 여성 재취업 교육
추진 계획
양산시는 여러 대학과 기관을 통해 시민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높아진 시민 눈높이에 맞춰 심화된 평생학습 기회 제공과 프로그램을 도입해야 한다.
특히,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위한 교육 기회도 제공해야 한다. 또한 일반 성인을 위한 리더십 프로그램을 읍ㆍ면ㆍ동별로 진행한다. 양산시가 위원회를 구성해 중앙부처나 경남도 차원에서 평생교육과 재취업 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공모에 응모하고, 지역 사회단체의 참여도 이끌어 낸다.
재원 마련 방안
양산시 평생학습 지원예산과 일자리창출 지원예산을 확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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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재민(51, 새누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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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철도 양산선ㆍ사송택지 연계 개발
추진 계획
2019년 말까지 전체구간 12.51㎞(부산 2.11km)에 노포동~양산시청~북정 등 7개 역을 갖춘 경전철을 건설하고, 양산시 사업비 부담을 최소화한다.
재원 마련 방안
전체 사업비 5천933억원 중 60%(3천559억원)는 국비로 부담한다. 지방비 부담 40%(2천374억원) 가운데 도비 400억원(16.5%), 부산시 416억원(17.5%)을 부담하고, 사송보금자리주택을 추진 중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 617억원(26%) 부담을 추진한다. 양산시 부담액은 941억원(40%)으로 줄어든다.
원도심 살리기
추진 계획
남부동 옛 터미널 인근 지역을 정부지원 ‘도시재생 선도지역’으로 지정받아 만남의 광장, 맛의 거리, 젊음의 거리 조성하고 문화예술이 살아 숨 쉬는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또한 부산전철 1, 2호선 환승시설을 설치하고, 기장~양산~김해 간 국가지원지방도60호선 연결도로(9.74km)를 확충해 사통팔달 교통망을 구비한다. 북부동 우림필유아파트(645세대)와 신기 산도아파트 건립(635세대)으로 인구증가와 양산초 활성화도 기대한다.
재원 마련 방안
도시재생 선도지역이 되면 국비 100억원에 시비 등 지방비 100억원 투입. 국가지원지방도는 전액 국ㆍ도비 2천594억원이 투입.
교육이 강한 양산
추진 계획
지역 교육투자 예산을 대폭 확대하고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명문고 지원을 강화하는 동시에 양산시인재육성장학재단의 불우학생 지원을 확대한다. 맞춤형 기능인을 양성하는 마이스터고교를 설립하고, 작은도서관을 설립해 방과후교육뿐 만 아니라 불우학생이 의지할 안식처를 마련한다.
재원 마련 방안
양산시 세수입의 4.6%인 연간 129억원 교육지원예산을 150억원 수준으로 높이고 인재육성 장학재단 불우학생 지원을 230명으로 확대한다. 작은도서관은 향후 5년간 중앙동 원도심과 북정에 한 곳씩 예산 10억원씩을 들여 설치한다. 마이스터고교는 기업인 투자로 유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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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재환(61, 새누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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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상권 회복ㆍ지역경제 활성화
추진 계획
신도시 개발로 상권과 도시개발 진도가 신도시로 쏠려 원도심이 공동화되고 있다. 먼저 균형발전을 위해 전통상권의 편의성, 가격, 품질, 배송시스템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대책과 지원을 제시하겠다.
특히 원도심 중심지인 중앙동을 ‘도시재생 선도지역’으로 지정받을 수 있도록 해 100억원의 국비와 도비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아울러 대형마트, SSM 등장으로 전통시장의 미래는 점점 불투명해지고 있다. <전통시장의 지원과 보호에 관한 조례>를 만들어 전통시장을 지키는 버팀목을 만들겠다.
재원 마련 방안 답변 없음.
인재를 키우는 명품교육도시
추진 계획
양산은 교육기관의 질적 수준 미달로 양산의 인재가 인근 부산, 울산으로 유출되고 있는 실정이다. 그 대책으로 인재를 키우는 명품교육도시 조성을 위해 명문고교 육성을 위한 ‘교육비지원확대와 장학기금지원’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
재원 마련 방안
답변 없음.
가산일반산업단지 조기 착공
추진 계획
가산일반산업단지 행정절차 시간을 최소화하고, 2017년 완공을 목표로 조속히 추진되도록 하겠다. 가산산업단지로 인해 예상되는 지역내 생산유발효과는 연간 6천615억원, 부가가치유발 효과는 연간 2천607억원, 고용유발효과는 총 5천947명으로 추산되며, 이를 통해 양산경제는 더욱 활성화되고 일자리가 풍부한 경남중심도시로 탈바꿈할 것이다.
GB해제 절차 이행, 주민설명회와 의견청취 등 산단계획승인절차가 이행되고 있는 만큼 금년 하반기 중에 조기착공될 수 있도록 하겠다.
재원 마련 방안
답변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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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석자(46, 새정치연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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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극적인 입법 활동
추진 계획
여성발전기본조례 폐지, 시대적 변화에 따른 성평등기본조례 제정으로 성평등 정책 추진 체계화. 지역아동센터지원조례 개정으로 인건비 보장 등 종사자 처우 개선. 영유아보육조례 개정으로 보육정보센터 기능ㆍ역할 개선.
학업중단청소년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으로 지원계획 수립의 현실적 실천 방안 마련. 장애인체육진흥조례 개정으로 장애인선수 행정지원 근거 마련.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조례로 시ㆍ군 지원사업 조항에 따른 지원근거 마련. 지역사회복지 전달체계 재정비로 시군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운영평가에 따른 행정지원근거 마련.
재원 마련 방안 예산 해당사항 없음.
도시철도 양산선 전면 재검토
추진 계획
현재 도시철도 양산선(노포~북정)은 과도한 지방비 부담과 운영비 적자에 따른 현실적인 대책 방안 불투명하다. 신도시와 원도심을 분리하는 도시 정중앙을 가로지르는 비현실적인 노선이다. 아웃도어 거리와 아파트 단지의 총체적 민원 해결 불가능하다.
대안으로 장기적 광역교통망 계획을 수립해 도시철도가 아닌 노포 지하철 연장선 방안을 마련한다.또한 인구 유입이 추진되고 있는 남양산역 환승과 물금역까지 연계해 원동지역 관광을 활성화한다.
재원 마련 방안 예산 해당사항 없음.
양산시 재정 건전성 확보에 앞장
추진 계획 경남도 재정보전금 확보와 각종 도비 지원 사업에 있어 양산시 공무원과 일심으로 노력하여 양산시의 재정 건전성 확보에 앞장서겠다.
재원 마련 방안
예산 해당사항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