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대운초, 영어동화 읽기 아침방송 ..
교육

대운초, 영어동화 읽기 아침방송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4/04/22 10:21 수정 2014.04.22 10:21
“다양한 동화 상황 속 어휘로 영어 쉽게 배운다”



영어의 필요성은 알지만, 능숙함의 단계까지 오르기에는 감당해야 할 무게가 만만치 않다. 모국어를 배울 때 아기 때부터 자연스럽게 언어환경에 노출되듯이, 한창 언어 흡수력이 뛰어날 초등학생들도 자연스럽게, 재밌게 영어에 노출될 수는 없을까. 대운초의 ‘영어 동화 읽기’ 아침방송은 이같은 고민 끝에 탄생하게 됐다.

대운초등학교(교장 양형석)는 매주 3회 아침시간에 영어 동화 아침방송을 진행한다. 재미있는 노래와 율동도 함께 한다.

설경혜 교사는 “영어를 잘한다는 것은 문법보다 풍부한 어휘를 가지고 다양한 표현을 할 수 있다는 것”이라며 “어휘는 사전으로만 배우는데는 한계가 있지만, 상황 속에서 배운 어휘들은 쉽게 잊혀지지 않는다”며 책읽기를 통한 어휘 습득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양형석 교장은 “매주마다 영어 동화 아침 방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실력이 쑥쑥 늘고, 귀가 트여 자연스럽게 영어에 자신감을 갖게 되리라 기대한다”며 “또한 좋은 동화책이 주는 메세지가 아이들의 정서를 아름답게 하고, 외국의 문화를 이해하는 밑거름도 될 것이라 생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