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엄마가 토닥토닥, 책으로 토닥토닥..
교육

엄마가 토닥토닥, 책으로 토닥토닥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4/04/29 10:25 수정 2014.04.30 09:48
중부초 학부모 독서동아리 대상 독서치료 모임




중부초등학교(교장 이향래)는 지난 22일 ‘엄마가 토닥토닥, 책으로 토닥토닥’이라는 주제로 독서모임을 가졌다.

올해 독서치료를 주제로 3월부터 시작해 매월 진행되는 이 독서모임은 ‘꿈터지기’ 학부모 독서동아리 2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황가순 사서교사는 독서치료에 대한 기초적인 이론과 학생들에게 추천할 책 목록을 고르는 방법, 서평쓰기 등에 대한 연수를 진행했다. 모임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매월 각자 추천하는 상황별 독서치료 책으로 서로 토론하고, 추천한 책의 서평을 만들었다.

독서치료 모임에서 만들어진 서평자료는 도서관에 전시해 학생들이 볼 수 있게 전시할 예정이다. 또 독서치료 전문가를 초청한 강좌도 개설해 학부모 독서동아리의 독서치료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 이후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서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모임에 참여한 학부모 김예린 씨는 “책으로 아이들을 이해하고, 상처받은 아이가 아픔을 이겨 낼 수 있게 도와주는 방법을 모임과 연수활동을 통해 배워가고 있다”며 “자녀교육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진지한 자세로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