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덕계초 윈드오케스트라 2년 연속 수상 ..
교육

덕계초 윈드오케스트라 2년 연속 수상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4/06/10 10:28 수정 2014.06.10 10:28
부산교육대 초등경연대회서

지난해 이어 올해도 최우수상



덕계초등학교(교장 신문옥) 윈드오케스트라가 초등학생 음악경연대회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달 31일 부산교육대학교 주최 제25회 초등학생 음악경연대회가 부산교육대 그랜드홀에서 열렸다.

이날 덕계초 윈드오케스트라는 밝고 활기찬 느낌의 국내작곡가 곡인 ‘계룡행진곡’과 아름답고 서정적인 멜로디와 당차고 리드미컬하고 멋스런 합주가 적절히 조화를 이루는 ‘카시오페아’ 등 두 곡을 연주해 합주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수상으로 학생들의 실력을 경연을 통해 인정받은 셈이다.

악장 이도권 학생은 “이번 대회는 오케스트라 단원 모두에게 큰 경험이 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있을 전국대회에서 더 멋진 음악으로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덕계 윈드오케스트라는 2012년 교육부(당시 교육과학기술부) 선정 학생 오케스트라로, 68명의 단원이 악기 선정, 기본기 연습 등 걸음마 단계부터 시작해 매일 오전 1시간, 오후 1시간 씩 꾸준히 연습했다. 이번 경연은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43명의 학생들이 연주에 참가했다.

특히 매월 해군작전사령부 군악대와 재능기부 음악캠프를 통해 꾸준한 연습과 지도를 받은 결과, 최우수상 수상이라는 성과까지 얻게 됐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