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산대 동양조리학과 국제조리대회 입상 ..
교육

영산대 동양조리학과 국제조리대회 입상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4/06/10 10:30 수정 2014.06.10 10:29
11명 출전, 은1ㆍ동3 획득



영산대 예비 조리인들이 세계조리사회연맹 주관으로 열린 국제요리대회에서 메달을 수상했다.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호텔관광대학 동양조리학과는 지난달 21일부터 25일까지 태국 방콕 임팩전시장에서 개최한 ‘2014 태국 세계조리대회’에서 조리전공 11명의 학생이 6개 종목에 참가해 은메달 1개와 동메달 3개를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태국 조리대회는 세계조리사회연맹으로부터 승인받아 매년 개최되는 국제조리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15개국 1천여명의 조리인들이 참가해 경합을 벌였다.

영산대 학생들은 해산물과 현대스타일의 타이 요리, 전통 일식 등으로 진행된 라이브 부문에서 메달 4개를 목에 걸었다.

재료 선정과 위생, 조리과정, 맛과 향 등 다양한 부문에서 전문 심사위원들이 판정했으며, 영산대 학생들은 주제에 충실하게 정통한 요리법들을 선보이며 호평을 이끌어냈다.

은메달을 획득한 정종수(동양조리학과 3) 학생은 “여러 차례 세계대회를 경험하면서 쌓은 경험들이 대회를 보다 꼼꼼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 원동력이었다”고 말했다.

지도교수로 나선 동양조리학과 유상훈 교수는 “앞으로도 세계적인 조리대회경험을 통해 세계가 탐내는 조리인을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