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지역 학생들이 경남 과학 관련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전국대회 출전권 2장을 거머줬다. 대운초등학교(교장 양형석)와 신양초등학교(교장 김성상) 학생들이 그 주인공이다.
청소년과학탐구대회 대운초 대상
![]() |
↑↑ 사진 왼쪽부터 백준산(대운초6), 하수진(대운초6), 이승재(대운초6) 학생. |
ⓒ |
과학미술, 전자통신, 기계공학, 항공우주, 융합과학, 탐구토론 등 모두 6종목으로 경남지역 시ㆍ군 예선을 거친 516명이 참가했다. 학생들인 2인 1팀 또는 3인 1팀으로 참가해 창의적 아이디어를 만들고 협력하고 과제를 해결하면서 과학적 탐구능력을 마음껏 발휘했다.
이 가운데 대운초 백준산ㆍ이승재ㆍ하수진 학생이 탐구토론 종목에서 대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들은 내달 15~17일 대전KT인재개발원에서 열리는 전국대회에 경남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대운초 양형석 교장은 “학생들의 능력과 동시에, 방향을 정확하게 잡아주고 이끌어준 지도교사 노력도 크다고 생각한다”며 “전국대회에서도 학생들이 가진 역량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도록 지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학생과학탐구올림픽 신양초 금상
![]() |
↑↑ 사진 왼쪽부터 서진세(신양초6), 이수민(신양초6) 학생. |
ⓒ |
과학탐구실험대회는 주어진 실험 과제에 따라 창의적으로 실험을 설계하고 탐구활동을 한 후 실험보고서를 작성해 제출하는 대회이다. 경남지역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2학년 중 시ㆍ군의 예선대회를 거쳐 선발된 초등학생 24팀(48명)과 중학생 24팀(48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자연현상과 사물의 관찰을 통해 자연의 이해와 과학탐구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된 자연관찰탐구대회는 초등학교 24팀, 중학교 24팀이 참가했다.
여기서 신양초 이수민ㆍ서진세 학생이 과학탐구실험대회에서 금상을 차지해 역시 전국대회 출전권을 거머줬다. 이들은 내달 9일 서울특별시과학전시관에서 열리는 전국대회에 경남을 대표해 참가할 예정이다.
양산학생 33명 종목별 수상
이 외에도 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서 범어중이 금상을, 서창초ㆍ범어초ㆍ양산중이 은상을 차지하고, 학생과학탐구올림픽에서 황산초가 은상을, 서창중이 동상을 획득하는 등 양산지역 33명 학생들이 종목별로 좋은 결과를 거뒀다.
양산교육지원청 김선동 교육장은 “학생들이 평소 갈고 닦아온 과학적 기량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이같은 결실이 양산교육의 과학탐구심과 창의적 소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다음은 수상 학생 명단.
청소년과학탐구대회
▶대상 백준산ㆍ이승재ㆍ하수진(대운초, 탐구토론)
▶금상 이상협ㆍ이동훈(범어중, 전자통신)
▶은상 김재민ㆍ진민준(서창초, 항공우주), 김승규ㆍ박건환(범어초, 기계공학), 박준영ㆍ김보승(양산중, 항공우주)
▶동상 이지영ㆍ김주홍ㆍ주수빈(개운중, 탐구토론), 이승훈ㆍ이재원ㆍ이미선(양주중, 융합과학)
▶장려 양찬영ㆍ시동훈(석산초, 전자통신), 김연웅ㆍ이예진(중부초, 과학미술), 김현민ㆍ고귀한(범어중, 기계공학)
학생과학탐구올림픽
▶금상 이수민ㆍ서진세(신양초, 과학탐구실험)
▶은상 김인우ㆍ하소정ㆍ김성환(황산초, 자연관찰탐구)
▶동상 김경빈ㆍ김준한(서창중, 과학탐구실험)
▶장려 구도연ㆍ김민지ㆍ박현주(양산중앙중, 자연관찰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