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산대 간호교육인증평가서 공식인증..
교육

영산대 간호교육인증평가서 공식인증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5/01/06 09:19 수정 2015.01.06 09:18
4년제 학사학위 프로그램 인증… 간호교육 우수성 입증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가 간호교육인증 평가에서 인증대학 자격을 획득하며, 간호교육 인프라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영산대 간호학과는 최근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시행한 ‘2014년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4년제 학사학위 프로그램 인증을 획득했다.

간호학생 성과를 체계적으로 지원ㆍ관리하기 위해 시행하는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교육부가 지정하고,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해 운영하고 있다. 2012년 2월 의료법 7조(간호사면허)가 개정됨에 따라 2017년부터는 간호교육 인증평가를 통해 인증을 받은 대학 졸업생만 간호사 국가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교육과정 운영과 교육 여건, 교육성과 등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평가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가와 사회에서 요구하는 간호전문직의 수준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판단해 공식적으로 확인ㆍ인증하는 제도다.

김소희 간호학과 학과장은 “지금까지 영산대 간호학과가 구축해 온 대내ㆍ외적인 교육 우수성을 검증받은 것이라 감회가 새롭다”고 밝혔다.

한편, 2009년에 개설한 영산대 간호학과는 2013년에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래 2년 연속 간호사 국가고시 합격률과 취업률 100%를 보이고 있다. 또 양산부산대학교병원, 동남원자력의학원, 해운대백병원, 동아의료원 등 상급 대형 의료기관과 산학협정을 맺고 임상실습을 진행하는 등 우수 간호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