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위풍당당 부모되기’ 학교에서 함께해요..
교육

‘위풍당당 부모되기’ 학교에서 함께해요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5/01/20 10:21 수정 2015.01.20 10:19
덕계초, 학부모 대상 무료 컴퓨터 강좌

자격증 시험 도전 전원 합격 기쁨까지



덕계초등학교(교장 신문옥)는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 동안 매주 목요일 ‘위풍당당 부모되기, 폼나게 활용하는 엑셀’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평생교육을 진행했다. 더욱이 국가공인 자격증 시험에 도전해 수강했던 학부모 전원이 합격하는 성과까지 이뤘다.

덕계초는 ‘위풍당당 부모되기’ 프로젝트로 학부모 평생교육 컴퓨터 무료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여름방학에도 ITQ 파워포인트 수업을 진행했고, 자격증 시험에 도전해 100% 합격의 영광을 얻었다.

겨울방학 2기 수강생들은 ITQ 엑셀 데이터입력, 서식, 함수, 차트 작성하기 등 모두 24시간 과정 엑셀프로그램을 계획해 수업을 진행했다.

이후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최하는 ITQ엑셀 국가공인 자격증 시험에 전원 도전해 수강생 31명 모두가 합격하는 기쁨을 누렸다.

한 학부모는 “아이가 다니는 학교에서 평생교육 일환으로 좋은 강좌를 들을 수 있어 즐거웠다”며 “또 새로운 도전에 대한 자신감까지 가질 수 있게 돼 학교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신문옥 교장은 “학부모 성장이 학생들 성장으로 이어진다고 믿는다”며 “부모와 학생이 함께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학교, 학생,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모두가 주인이 되는 학교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