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고.사.미] 청소년들의 동반자 “김지원 대표님 감사합니다..
사회

[고.사.미] 청소년들의 동반자 “김지원 대표님 감사합니다”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5/03/03 09:09 수정 2015.03.03 09:07



 
↑↑ 김주은 사무국장
 
“고마운 분 너무 많죠. 한 분만 말씀드리기가 어렵지만…” (사)한국청소년문화원 김주은 사무국장이 고심 끝에 말문을 열었다.

1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갔다. 한국청소년문화원이 문을 열었을 때 지역사회에서 보내는 오해의 시선 때문에 마음고생이 심했다고 한다.

김 국장은 “청소년을 위한 봉사활동과 행사를 후원받기 위한 수단쯤으로 비아냥거리는 사람도 있었죠. 물론 경제적으로도 어려운 시기였지만, 마음이 더 힘들었어요. 그 때 든든한 버팀목이 돼 주신 분이 바로 코리아시스템(주) 김지원 대표죠”라고 말했다.

김 국장은 청소년이 지역에서 올바르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지역 어른들의 관심과 책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런 어른 역할을 꾸준히 해 준 사람이 김 대표라는 것.

김 국장은 “김 대표님은 ‘청소년이 잘 돼야 지역이 발전한다’는 철학을 갖고 계시죠. 청소년을 사랑하는 마음이 결코 일시적이지 않다는 거죠. 지금도 효암고 장학회를 도맡아 꾸준히 청소년을 위한 후원을 하고 있어요”라며 존경하는 경영인이자 지역 어른인 김 대표에게 지면을 빌어 감사함을 다시금 전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