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람

■ 어버이날 이모저모
“어버이 은혜, 감사합니다”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15/05/12 10:44 수정 2015.05.12 10:41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곳곳에서 경로잔치와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등 어르신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재)양산시복지재단 양산시노인복지관(관장 김정자)은 이날 어르신을 위한 공연과 노래자랑을 비롯해 발사랑봉사단의 발맛사지, 건강검사 등을 했다. 또 경남은행 양산동부영업본부(본부장 전석)에서 150만원 상당 급식 후원과 급식 봉사활동을 해 따뜻한 밥을 대접했다.

특히 이날 숲속유치원(원장 양성희) 소속 어린이들이 복지관을 방문해 어르신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렸으며 노래와 율동을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다.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성지혜)은 한국야쿠르트 양산공장과 애터미, 새양산요양병원 후원으로 복지관을 찾는 어르신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렸다. 이외에 무료한방진료, 어르신 장기자랑,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행사로 어르신께 웃음을 선사했다.


양주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성태)는 같은 날 양주근린공원에서 ‘양주동 경로잔치’를 열고 윷놀이와 투호 등 즐길 거리와 어르신 노래자랑, 부채춤, 양주빛합창단 등 다양한 무대를 마련했다.

또 양주동주민자치센터에서 댄스스포츠와 기체조, 민요를 배우는 수강생 공연 마당이 어우러져 흥겨운 분위기가 이어졌다. 뿐만 아니라 양주동 내 사회단체는 어르신을 위한 다과, 식사를 대접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하북면 서리마을(이장 정용구)에서는 지난 7일 통도환타지아 콘도에서 서리마을 어르신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열었다.

이날 경로잔치는 서리마을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기금으로 진행했으며 초청가수 공연, 어르신 노래자랑 등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최중렬)은 어르신 무료급식, 어린이 재롱잔치를 진행했으며, 양산시자원봉사센터는 종이공예봉사단(회장 이옥경)과 함께 서창동 무료 급식소를 방문해 급식소를 이용하는 어르신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렸다.


부산대학교한방병원(병원장 신병철)은 8일 입원 중인 어르신 쾌유를 기원하는 취지로 카네이션을 달아드렸다.
 

양산경찰서(서장 박이갑)는 지난 7일과 8일, 양산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 어르신 집을 방문해 카네이션과 음료수를 전달했다.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