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한철성)은 지난달 26일과 28일 두 차례에 걸쳐 양산문화예술회관과 웅상문화체육센터에서 ‘2016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정보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틀에 걸쳐 1천여명이 넘는 양산지역 내 학생과 학부모, 교원 등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지리적으로 부산, 울산 등 대도시와 인접한 양산은 많은 학생이 그동안 다른 지역 고등학교로 진학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고등학교 입학정보 설명회는 지역의 우수한 학생들이 내 고장 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내 고장 학교 보내기’ 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학교마다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우수 프로그램, 진학지도 미담사례 등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양산인재육성재단 ‘장학사업 안내’에 이어 경남도교육청 김지연 장학사가 ‘대학 진학을 위한 고등학교 선택, 2016학년도 고입 선발고사 및 고입 전형방법 안내’ 등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이날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학생들이 대거 참석해 학교 선택 폭을 넓히고 학생 소질과 적성에 맞는 고입 진로선택을 위한 진학지도 자리가 됐다는 평가다.
한철성 교육장은 “고등학교 입학정보 설명회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받아 희망하는 내 고장 고등학교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가꾸는 양산교육’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활동을 지원해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교육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