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북정초 등굣길 오케스트라 ‘감동’..
교육

북정초 등굣길 오케스트라 ‘감동’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5/06/16 10:08 수정 2015.06.16 10:04
등교시간 교정에서

작은 음악회 열어

음악ㆍ자연 어울려



초여름 싱그러운 나무와 꽃을 배경으로 학생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가 등굣길 작은 음악회를 펼쳤다. 이른 아침 풍요로운 음악과 자연이 어울린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북정초등학교(교장 조영선)에서 지난 12일 등굣길 작은 오케스트라 공연이 펼쳐졌다.

등교시간을 이용한 짧은 공연이었지만, 평소와 달리 오케스트라 연주를 공연장이 아닌 교정에서 감상하게 된 학생들은 걸음을 멈추고 친구들이 연주하는 모습과 선율에 호기심을 보였다.

3학년 임예홍 학생은 “아침 등교시간에 듣는 오케스트라 연주소리가 매주 좋았다”며 “특히 초록색 나무 아래 연주하는 친구들 모습이 참 보기 좋았고, 상쾌한 아침공기를 마시면서 음악을 듣는 것은 멋진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북정초 오케스트라는 동아리와 방과후 수업에 참가한 학생들로 6년 전 구성됐다.

최은하 오케스트라부 담당교사는 “최근 교육 트렌드가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 것인데, 오케스트라는 그 교육방향에 매우 긍정적으로 작용한다”며 “학생들 잠재능력을 끌어오는 효과와 정서순화, 교우관계 개선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