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블로그에서 퍼왔어요] 가고 싶은 가족 소풍지 홍룡사 홍..
생활

[블로그에서 퍼왔어요] 가고 싶은 가족 소풍지 홍룡사 홍룡폭포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15/07/14 10:25 수정 2015.07.14 10:21
http://blog.naver.com/bachkr 배추 님의 블로그



태풍의 영향으로 흐리고 부슬비가 내렸는데 양산 홍룡폭포와 홍룡사를 다녀왔답니다. 양산시청 홈페이지 정보와 몇 개의 블로그를 보고 네비게이션 믿고 출발했습니다.

네비게이션에 홍룡사나 홍룡폭포 검색어로 가는 길에 국도에서 산길로 빠지면 계곡이 있어 피서객, 등산객이 많이 보였습니다. 처음 보는 피서객과 등산로 옆 주차장이 아니라 홍룡사 간판을 보고 콘크리트 포장도로로 800m 더 올라가면 되더라고요.

주차장이 절 바로 밑까지 갈 수 있도록 잘돼있어요. 두 개 부지에 보도블록으로 예쁘게 꾸며놓고 나무와 조화로운 환경 친화적 주차장이 있었습니다. 주차요금 공짜였고, 입장료도 없는 게 좋았어요. 주차장 앞에 떡하니 관문도 보였어요.

길옆으로 삼나무와 큰 소나무가 있어 참 좋았습니다. 햇살 좋은 더운 날 에도 그늘져서 나무 내음과 고마움을 함께 느낄 것 같아요. 좀 더 가니 정자가 보이네요. 옆에 안내문을 보니 홍룡폭포의 좋은 경치를 즐기시려고 세웠다고 하시더라고요.

조금 더 가면 좌측에 홍룡사와 우측에 계곡 물이 보입니다. 물줄기를 보고 우측 바로 위쪽에 홍룡폭포가 있구나 하고 짐작할 수 있겠더라고요. 저희는 홍룡폭포 쪽으로 먼저 갔답니다.

조금 가니 이렇게 폭포수가. 여기가 홍룡폭포인가 싶었지만 계속 난 길과 물의 흐름이 위로 더 나 있었습니다. 홍룡폭포가 위에 있고, 너무 멋질 것 같아 기대됐습니다. 구름다리가 있고 건물이 있습니다. 건물을 지나 오른쪽에 난 길을 따라 조금 걸었습니다.

드디어 홍룡폭포! 좌측에 건물과 절벽과 폭포가 잘 어우러져서 정말 장관이었습니다. 오른쪽에 작은 불상도 있더라고요. 조금 걸어서 이런 절경을 볼 수 있다니 정말 좋았습니다. 위쪽 풍경과 아래 경치를 둘러보고 홍룡사쪽으로 향했답니다.

내려오면 문을 통과해 다른 곳으로 길이 이어집니다. 길 좌측에 큰 대나무가 장관입니다. 바로 오른쪽에 대웅전과 건물들이 작고 아담하게 옹기종기 배치돼 있습니다. 잠시 둘러보면 아기자기한 홍룡사 이곳저곳을 다 볼 수 있답니다.

내려가는 길에 다시 홍룡폭포 쪽 한번 올려보고 내려가는 길도 올라올 때 바로 옆이거나 같은 길을 돌아오는 건데 또 다른 감흥과 운치가 있더라고요. 키 큰 소나무가 참 멋스럽습니다.

소나무와 삼나무, 계곡, 숲, 데이트 하는 연인들, 가족 나들이, 다 좋을 것 같아요. 차량 접근성이 좋고, 주차장도 잘돼 있습니다. 게다가 절과 폭포가 바로 옆이고 많이 걷지 않아도 아기자기하고 예쁜 절과 자연이 있어 아이부터 부모님까지 잠깐 둘러보고 가기 참 좋은 곳 같습니다. 저희 막내는 계곡에서 수영하고 싶다네요. 가족 소풍지로 적극 추천합니다. 이번 주말 시원한 폭포를 즐기는건 어떨까요?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