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중부초 이현서ㆍ최은서 학생
경남과학탐구올림픽대..
교육

중부초 이현서ㆍ최은서 학생
경남과학탐구올림픽대회 금상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5/07/21 09:26 수정 2015.07.21 09:22
경남대표로 전국대회 출전권도 획득



중부초등학교(교장 이향래) 5학년 이현서ㆍ최은서 학생은 지난 10일 제22회 경남학생과학탐구올림픽대회 자연관찰탐구부문 초등부 금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경남대표로 전국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졌다.

이 대회는 자연현상과 사물의 관찰을 통해 자연의 이해와 과학탐구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초등학교 24팀이 참가한 대회다. 이번 경남자연관찰탐구대회는 경남 시ㆍ군 대표들이 모여 경남대표를 선발하는 대회로 진주 반성수목원에서 지정된 지역을 관찰 탐구해 그 과정과 결과를 보고서로 제출했다.

이현서ㆍ최은서 학생은 양산 자연관찰탐구대회에서 최우수를 수상하고 양산지역 대표로 참가해 금상을 수상, 이제는 경남지역 대표로 전국대회에 출전하는 영광을 차치했다.

평소 두 학생은 학교 주변은 물론 물금 워터파크, 수질정화공원, 오봉산, 통도사 주변 등 양산 일대 산과 들을 탐방하며 자연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키우며 탐구활동을 해왔다.

정정화 지도교사는 “그동안 학생들에게 우리 주변 자연 세계에 호기심을 일으키고, 생태 현상에 대해 의문을 품도록 안내하는 역할을 해왔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발전하는 모습을 보고 뿌듯함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