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창간12주년 축하메시지] 미래를 바라보는 안목과 비전 제..
기획/특집

[창간12주년 축하메시지] 미래를 바라보는 안목과 비전 제시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15/09/08 14:14 수정 2015.09.08 02:10
한옥문 양산시의회 의장



 
↑↑ 한옥문
양산시의회 의장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해온 양산시민신문 창간12주년을 30만 양산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내일을 보는 정직한 눈’이라는 슬로건 아래 양산지역을 대표하는 언론의 길을 걸어온 양산시민신문은 지난 12년 동안 우리 지역 이슈를 날카로운 시선으로 신속하고 공정하게 보도해 양산시민에게 언제나 새롭고 폭넓은 소식을 전하며, 지역사회 발전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우리나라 언론 환경이 중앙일간지 중심으로 편중돼 있는 현실에서 지역언론은 지방정부가 민주주의 원칙 하에 절차적 정의에 맞는 행정을 펼치며, 시민 편익이 증진될 수 있도록 견인하고 감시하는 시민의 눈 역할을 해낼 수 있어야 합니다. 그에 더해 지역 공동체의 소통 창구가 되며, 올바른 주민 여론을 형성하고 정치적 비판 기능을 살리며 지역주민의 애향심을 고취하는 역할 또한 요구되고 있습니다.

지역언론이 자립하기 어려운 힘든 상황에서도 지난 12년간 양산시민신문은 지역언론 창달과 지역의 민주적 발전과 자주성 확립을 위해 노력을 다해 왔습니다. 아무쪼록 창간 후 걸어온 정론직필의 큰 발자취를 토대로 앞으로도 더 큰 발전과 함께 독자에게는 미래를 바라보는 안목과 비전을 제시해주는 올바르고 깨끗한 지역언론으로 미래지향적 언론문화 창달에 책임을 다하는 신문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창간12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양산시민신문 가족 여러분과 함께하는 양산시민의 무궁한 발전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