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창간12주년 축하메시지] 언론문화와 지역발전에 공헌 기대..
기획/특집

[창간12주년 축하메시지] 언론문화와 지역발전에 공헌 기대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15/09/08 14:16 수정 2015.09.08 02:11
나동연 양산시장



 
↑↑ 나동연
양산시장
 
창간1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어렵고 힘들다는 지역언론 환경 속에서도 12년이라는 세월을 빠짐없이 지령(紙齡)을 쌓으며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양산시민신문에 깊은 경의를 표하며,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큰 박수를 보냅니다.

앞으로도 언론의 사명을 다 하며 지역사회에 빛과 소금과 같은 역할을 하면서 양산을 위해, 양산시민을 위해 정론직필의 모습을 변함없이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언론을 일컬어 사회적 공기(公器)라고 합니다. 언론이 사회발전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에 그 역할 또한 매우 중요하다는 의미일 것입니다. 특히 지역언론은 지역 여건과 특성에 맞게 편집방향을 설정하고 지역 역사와 미래, 주민 생활과 문화를 담아낼 수 있도록 특화된 공기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중앙언론과 차별화가 곧 지역언론의 경쟁력이 될 수 있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우리 양산은 발전적 변모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경남 동부에 속하면서 부산, 울산 양대 광역시와 삼산벨트를 형성하고 있는 동남권 중심도시가 양산입니다. 2천여개 기업이 활기차게 돌아가고 있고, 도시철도를 비롯한 첨단 인프라가 대도시 못지않게 갖춰지고 있는 곳이 우리 양산입니다.

이 같은 성장세가 멈추지 않고 지속되기 위해서는 지역언론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민심과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올바른 지역여론이 형성되도록 하고 시민 삶을 풍요롭게 하는 생활문화를 정착시키며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데 일익을 담당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양산시민신문이 창간 12주년을 계기로 우리 양산의 언론문화를 선도하며, 지역발전에 더 큰 공헌을 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대합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