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교육은 신혼부부와 예비신랑신부 15쌍을 대상으로 열리고 있으며, 오는 19일까지 모두 5회에 걸쳐 교육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황경점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양산시지부장은 “가정을 이룬 신혼부부와 예비신랑ㆍ신부가 부부로 행복하게 살아가는 지혜, 부부에 대한 배려와 에티켓 등을 배울 수 있다”면서 “이런 교육을 통해 건강한 결혼생활과 행복한 부부관계를 유지해 저출산 문제를 해결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행복한 가정 만들기 프로젝트는 각 주마다 다양한 분야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가족윤리 등을 배우면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서로 소통하는 법을 배운다. 임신과 육아에 관한 건강교육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요리교실과 피부 관리 교육도 받고 있다.
지난 12일에는 메이크업 전문 강사로부터 임산부를 위한 피부 관리를 배웠다. 아기를 가지면서 변하는 모습에 따라 나타나는 산모우울증도 피부 관리를 통해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임산부들은 수분이 부족해지기 쉬워 수분제품을 충분히 바르고 각질 제거와 부종 관리를 철저히 하고, 야외에 나갈 때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한다.
피부 관리 이론교육과 함께 메이크업을 받은 전혜정(중부동) 씨는 “예전에는 화장을 대충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화장법을 배워 정말 좋았다”면서 “부부가 함께 들으면 좋은 정보가 많아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데 좋은 지침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고광림 시민기자 photokwang@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