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을 소재로 한 글로 양산 널리 알릴 것”..
문화

“양산을 소재로 한 글로 양산 널리 알릴 것”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15/09/22 10:43 수정 2015.09.22 10:38
‘양산문학’ 제20집 출판기념회 진행

시ㆍ시조ㆍ수필ㆍ소설 등 50여편 실어



(사)한국문인협회 양산지부(지부장 이종락, 이하 양산문협)는 지난 18일 ‘양산문학 제20집 출판기념회’를 중부동 M컨벤션뷔페에서 개최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나동연 시장, 윤영석 국회의원을 비롯해 손성원 양산예총 회장, 최현미 양산미협 회장, 조찬용 시인, 양산문협 회원 등이 참석해 양산문학 발간을 축하했다.

이번 양산문학 20집에는 양산 문학계 발전을 위해 힘쓴 고(故) 김보안 시인 추모 특집과 함께 양산문협 회원이 쓴 추모사가 실려 있다.

또 등단특집으로 본지 발행인이자 ‘문학저널’로 등단한 김명관 시인의 ‘민들레’ 외 4편의 시도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초대시, 회원 시ㆍ시조ㆍ수필ㆍ소설, 논단 등 다양한 장르의 글 50여편이 담겨있다.

이종락 지부장은 “성년을 맞은 양산문학이 청년의 기운을 이어가기 위해 문협 회원들이 양산 곳곳에 더 눈길을 돌리고 양산을 소재로 한 글을 써서 시민에게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 지부장은 “올해 문협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회원이 똘똘 뭉쳐 이겨낼 것”이라며 “뿐만 아니라 양산예총에 소속된 다양한 분야 예술인이 함께 양산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힘을 합쳐 양산이 문화 융성의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함께 정진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