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함께하는 복지, 나누는 기쁨!..
사회

함께하는 복지, 나누는 기쁨!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15/10/27 10:42 수정 2015.10.27 10:37
2015 양산시 주민복지ㆍ자원봉사 박람회

전시, 체험 등 부스 운영으로 시민과 소통



‘2015 양산시 주민복지ㆍ자원봉사 박람회’가 지난 24일 물금 워터파크에서 열렸다.

이번 박람회는 ‘함께하는 복지, 나누는 기쁨’이라는 슬로건으로 시민에게 사회복지와 자원봉사에 대한 정보 제공과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지역 내 사회복지단체와 자원봉사단체 25개가 부스를 운영하며 자신의 활동을 알렸다. 행사장을 방문한 시민은 장애체험, 노인생애체험 등을 비롯해 네일아트, 수지침, 다도,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이날 국화향연과 함께 양산예술제, 지역 특산품 판매 등 다양한 행사가 함께 열려 체험과 볼거리를 더했다. 

특히 박람회 전 양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사)양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다문화가족 합동전통혼례’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어려운 사정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가족 2쌍이 시민의 축복 속에 부부의 연을 맺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박소원(35, 물금읍) 씨는 “집 근처라 종종 워터파크를 찾는데, 오늘처럼 사람이 많았던 날이 없다”며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거리가 많아 가족이 함께하기에 딱 좋은 주말이 됐다”고 말했다.

김민희 기자 minheek@ysnews.co.kr

--------------------------------------------------

지역주민 화합 꾀하는 잔치 이어져

“양산 중심, 물금을 위해”

물금읍 화합한마당 축제

인구 7만을 앞둔 물금읍민이 화합을 위한 축제 한마당을 펼쳤다. 물금읍문화체육회(회장 이성열)는 지난 25일 물금읍체육공원에서 ‘2015년 물금읍 화합한마당 축제’를 열었다.

물금읍문화체육회가 주최ㆍ주관하고 지역 단체가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주민 3천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물금읍문화체육회는 식전행사로 풍물패 공연과 전통 춤, 난타, 요가, 스포츠댄스 등을 통해 행사 분위기를 띄웠다. 22개 마을로 나눠 진행한 마을 간 민속경기 대회와 주민 노래자랑은 즐거운 경쟁을 통해 행사 분위기를 최고조로 이끌었다.

이상열 문화체육회장은 “물금읍민 7만 시대에 즈음해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해준 모든 분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사회 경제가 좋지 않지만 오늘은 모든 근심걱정을 내려놓고 남녀노소 한데 어울려 부담 없이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

삼성동민 모여 즐거운 축제

삼성동민 화합 한마당


삼성동문화체육회(회장 장성국)는 지난 24일 주민 단합과 체력증진 기회를 마련하고자 삼성중학교 운동장에서 ‘제12회 삼성동 동민화합과 한마당 잔치’를 열었다.

이날 다양한 색깔 풍선과 폭죽이 함께한 개회식을 시작으로 풍선 터트리기, 사탕 먹기, 어르신 낚시 등 명랑체육대회를 진행했다. 마을별 노래자랑도 열려 삼성동민이 하나 되는 시간이 이어졌다. 

전체 팀은 나눔, 행복, 통일, 대박 4개로 나눠 구성했고, 체육대회 중간에 행운권 추첨과 이벤트를 수시로 열었다.

장성국 회장은 “이번 행사가 주민화합을 위한 한마음 큰잔치인 만큼 모든 주민이 함께 참여해 축제를 즐기고, 마음껏 뛰고 웃는 하루였길 바란다”며 “행사 준비에 도움 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행사를 준비를 도운 삼성동문화체육회 회원님들께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김다빈 기자 kdb15@ysnews.co.kr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