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생활 활력 불어넣는 행복학습센터..
문화

생활 활력 불어넣는 행복학습센터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15/12/01 09:36 수정 2015.12.01 09:31
물금행복학습센터, 지난 5개월간 배운 재능 전해



물금행복학습센터(센터장 이형오)는 지난달 25일 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5개월 동안 배운 재능을 지역민과 함께 나누기 위해 책걸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가촌휴먼시아 아파트 관리동 2층에 프로그램 수강생과 지역주민 150여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들은 본격적인 책걸이 행사 전 윷놀이를 하며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지난 8월부터 12월까지 배웠던 팬시우드, 석고방향제, 머그컵, 캘리그라피 등을 전시하고 시민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 행사 입구에서는 ‘2016년 프로그램 수요조사’를 펼쳐 앞으로 행복학습센터에서 진행할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프로그램 수강생은 “캘리그라피 수업에서 2급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면서 평소 느낄 수 없었던 가슴 설렘과 두근거림을 느꼈다”며 “수업을 통해 생활에 활력을 얻었고, 2급 자격을 얻게 되면 더 공부해 1급 자격증 시험에도 도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복학습센터는 7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내 주민공동시설을 평생학습시설로 꾸며 아파트 입주민뿐 아니라 양산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평생학습 공간이다. 올해 선정된 행복학습센터는 물금읍 가촌휴먼시아 아파트, 상북면 대석휴먼시아 아파트, 평산동 평산휴먼시아 아파트, 서창동 웅상신도시 푸르지오 아파트 등 4곳으로, 지난 5개월 동안 요가, 서예, 건강체조, 자격증 강좌, 노래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