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지역사회 인성교육은 올해도 우리 몫”..
사회

“지역사회 인성교육은 올해도 우리 몫”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16/02/02 09:57 수정 2016.02.02 09:50
양산향교, 정기총회 열어 올해 사업 의결



양산향교(전교 오문곤)가 올해 첫 정기총회를 갖고 지난해 결산과 올해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양산향교는 지난달 27일 ‘병신년 유림총회’라는 이름으로 정기총회를 열어 지난해 결산과 올해 예산안을 각각 의결했다.
이 자리에서 오문곤 전교는 “지난해 메르스(중동 호흡기증후군)로 온 국민이 공포에 떨기도 했고 일부 지역은 가뭄이 극심해 피해가 컸는데 우리 고장은 메르스도, 가뭄도 없이 잘 지냈다”며 “우리 향교 역시 유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큰 어려움 없이 한 해를 잘 보냈다”고 말했다.

오 전교는 “오늘 유림총회는 지난해 결산과 올해 사업보고, 예산안 보고가 이뤄질 예정”이라며 “향교 발전을 위해 이 자리에 계신 유림들이 단합해 주시고 사기진작으로 향교가 지역사회 신뢰 존경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유인봉 성균관유도회 양산지부회장도 인사말을 통해 전임 김장수 회장에 감사 인사를 전하고 “올해는 우리 유림들의 단합이 필요한 때”라며 “다른 지역에서도 인성교육과 유교문화 함량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양산향교규약중일부개정안을 의결해 향교직제에 부합하지 않는 규약 일부를 바꾸고 용어와 운영상 일부 미비한 점을 보완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