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생태탐방선으로 낙동강 만끽하세요!..
문화

생태탐방선으로 낙동강 만끽하세요!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16/04/19 10:35 수정 2016.04.19 10:35
양산관광 SNS홍보단, 낙동강 생태탐방선 연계 팸투어












ⓒ 양산시민신문


지난 16일, 비가 떨어지는 우중충한 날씨에도 양산관광 SNS홍보단은 낙동강 생태탐방선과 원동면 화제리 딸기 수확 체험을 진행했다.


SNS홍보단 팸투어는 양산의 아름다운 명소와 지역 특산물을 알고 체험해 많은 사람이 양산 문화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찾아갈 수 있도록 SNS를 통해 이를 제대로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 을숙도에서 황산문화체육공원 내 물금선착장을 오가는 낙동강 생태탐방선은 무게 19.9톤, 길이 18.8m로 속도가 평균 10노트(시속 18km), 승선 정원은 운영자 3명 포함 총 33명이다. 운행 구간은 부산 을숙도선착장에서 출발해 화명나루터를 거쳐 물금선착장까지 24.5km다.


생태탐방선을 타면 안전요원이 구명조끼 착용법과 승선자 대상 기본 안전 교육을 진행한다. 이어 문화해설사의 낙동강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양산 이야기와 낙동강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좋았지만, 생태탐방선 운항 구간이 원동면 가야진사까지 이어진다면 양산문화에 대해 제대로 느껴볼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들었다.


생태탐방선은 전화(051-297-2135)로 예약할 수 있으며, 기상 상황에 따라 운행이 취소될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해보고 탑승하길 바란다.


생태탐방선 체험에 이어 원동면의 한 농장을 찾아 딸기 따기 체험을 했다. 체험 후에는 양산 8경 중 하나인 임경대에 올랐으며 인근 맛집을 찾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양산시는 “관광과 체험, 지역 맛집 발굴 연계까지 이어지는 팸투어를 통해 SNS홍보단이 양산 곳곳에 숨은 명소와 체험, 맛집을 시민에게 알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했다.


하둘남 시민기자 bestdoory@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