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행복파트너 국민연금 바로 알기] 국민연금 헬프라인 및 부..
오피니언

[행복파트너 국민연금 바로 알기] 국민연금 헬프라인 및 부조리신고센터 운영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16/06/21 10:41 수정 2016.06.21 10:41

국민연금공단 양산지사(지사장 박하정)는 국민 노후 삶을 책임지고 있는 노후보장기관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를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단은 윤리청렴경영 실천을 위해 누리집(www.nps.or.kr) 클린센터에 내ㆍ외부 익명신고시스템인 국민연금 헬프라인과 공익신고제도, 부조리신고센터 등 다양한 신고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국민연금 업무처리 과정에서 학연ㆍ지연ㆍ혈연관계를 비롯해 금품이나 향응제공 등을 이유로 특혜나 편의를 요구받거나 제공하는 경우 익명으로 신고할 수 있다.


이외에도 국민연금 법령, 업무 관련 규정과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각종 정보를 국민연금 누리집에 공개해 업무처리기준과 그 절차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국민 제안도 적극적으로 수렴해 반영하고 있어 부조리 사례나 사소한 불편사항이라도 적극적으로 신고하면 청렴한 국민연금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되니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했다.


또한 양산지사는 지역 내 복지관, 장애인단체 등과 연계해 정기적 물품 등 후원, 저소득층 밑반찬배달, 무료급식일 설거지 등 사회공헌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양산시민신문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