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청년 해외 진출의 꿈, 적극 지원한다..
교육

청년 해외 진출의 꿈, 적극 지원한다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6/11/01 10:21 수정 2016.11.01 10:21
동원과기대 K-MOVE 스쿨
현지 연수 후 자격증ㆍ취업 지원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장호익)가 K-MOVE 스쿨을 통해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첫걸음을 내디딜 기회를 제공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원하고 동원과기대가 교육ㆍ운영하는 K-MOVE 스쿨은 글로벌 인재양성과 해외취업 연계를 목표로 하는 교육사업이다. 이에 지난달 27일 ‘호주 유아교사 자격증 취득 및 해외취업 연수과정’, ‘호주 조리&Hospitality 자격증 취득 및 해외취업 연수 과정’ 운영에 따른 발대식을 했다.


이날 장호익 총장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K-MOVE 스쿨 과정이 성공적으로 정착해 해외 진출의 꿈을 안고 있는 학생들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해 줬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한 명의 중도 포기자가 없도록 언어와 전공분야 교육 등 준비과정을 철저히 해 호주 현지 자격증 취득과 취업까지 반드시 완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 K-MOVE 스쿨에 선발된 학생들은 7개월간 직무와 어학교육을 수료한 뒤 호주 관련 기업에 취업할 예정이다. 또 내년에는 캐나다, 미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중국, 일본, 브라질 등 국가로 확대할 계획이다.















ⓒ 양산시민신문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