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숲 속 체험 함께하며 가족 사랑 쌓아요”..
사회

“숲 속 체험 함께하며 가족 사랑 쌓아요”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16/12/06 10:02 수정 2016.12.06 10:02
양산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가족통합 ‘힐링 가족 Day 캠프’












ⓒ 양산시민신문
도심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가족이 하나 되는 시간이 됐다. 양산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달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 동안 ‘힐링 가족 Day 캠프’를 진행했다. 이들은 가족 통합 활동으로 전남 장성군 국립장성숲체원에서 개최하는 ‘2016 나래의 숲 캠프’에 참석해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 양산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39명과 보호자 22명이 참석해 가을 산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했다. 놀이와 함께 한 숲 체험, 가족 운동회, 오리엔티어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은 ‘사랑받는 나’를 발견하고 부모는 아이와 시간을 통해 유대감을 쌓는 기회를 가졌다. 

이날 캠프에 참여한 한 가족은 “그동안 바쁘다는 핑계로 시간을 내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적었는데, 이렇게 아이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니 가족 간 사랑이 돈독해지는 좋은 기회가 됐고 이런 자리를 마련해 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양산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역 내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방과 후 체험, 학습, 급식, 귀가, 토요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연간 2회 가족통합 활동으로 가족 Day 행사를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안나 시민기자 shiningth@naver.com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