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글로벌 인재 양성 기회 얻은 동원과기대 ..
교육

글로벌 인재 양성 기회 얻은 동원과기대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7/02/14 09:51 수정 2017.02.14 09:51
국가지원 해외취업 연수과정 선정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장호익)가 2017년도 해외취업 ‘K-MOVE 스쿨’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동원과기대는 지난해에 이어 울산ㆍ경남에 있는 다른 대학에 비해 많은 인원인 30명이 2개 사업 분야에 선정돼 학교 위상을 높였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진행하는 국가지원 해외취업 연수과정이다. 사업내용은 ‘호주 조리&Hospi tality 자격증 취득과 해외취업 연수과정’과 ‘호주 유아 교사 자격증 취득과 해외취업 연수과정’이다. 사업 기간은 올해 9월 18일에서 내년 4월 6일까지다. 교육은 영어와 직무교육을 중심으로 국내와 해외에서 각각 이뤄지며 해외 취업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안목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동원과기대는 “본교는 평생직업교육대학으로 교육여건 지속성 강화, 교육과정 혁신, 브랜드학과 육성 등 다각적 노력을 통해 국제적 감각을 지닌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 있다”며 “K-MOVE 사업 선정은 글로벌 인재 양성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K-MOVE 스쿨 연수생은 오는 16일 출국해 호주 현지에서 자격증 취득 후 취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