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양산시민신문 |
양산소방서(서장 이한구)는 민원서류 작성 시 불필요한 절차를 없애고 민원처리 시간을 줄여 민원인과 담당공무원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3C 소방민원간소화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편리한(Convenient), 정확한(Correct), 만족하는(Content)의 영단어 앞글자를 따 3C 소방민원간소화서비스로 이름 붙였다.
양산소방서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은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신고 시 직접 신고서를 작성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담당공무원이 작성한 서류를 모니터를 통해 확인한 후 출력된 민원서류에 날인만 하면 된다.
기존 5단계에 걸쳐 진행하던 민원처리 절차가 단 3단계로 줄어 처리시간이 10분에서 2분으로 80% 이상 단축됐다. 소방서는 1주일간 시범운영한 결과 높은 민원인 만족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이한구 서장은 “이번 민원처리시스템 개선을 계기로 민원인과 소통ㆍ공감하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