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책! 책! 책을 읽읍시다]
생활

[책! 책! 책을 읽읍시다]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17/02/28 10:17 수정 2017.02.28 10:17














↑↑ 태도에 관하여
저자 : 임경선
출판사 : 한겨레출판사
ⓒ 양산시민신문




이 책 저자는 자발성, 관대함, 정직함, 성실함, 공정함이라는 다섯 가지 태도 틀을 통해 우리가 일상적으로 겪는 삶의 문제들을 통찰하고 접근한다. 일방적인 정답을 던지기보다는 ‘당신이 중요하게 여기는 삶의 태도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통해 독자들이 스스로 생각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다.



















↑↑ 없는 사람
저자 : 최정화
출판사 : 은행나무
ⓒ 양산시민신문




모 기업 노조 사건에 영감을 얻은 작품이다. 조직을 와해하려는 임무를 받고 투입된 밀정자 ‘무오’와 그의 뒤에서 정신과 세계를 조종하는 ‘이부’를 중심으로 세상 힘의 균형이 어떻게 무너져 내리는지, 또 믿음의 불확정성 속에서 진실은 어떻게 우리와 대면하는지에 대한 소설적 물음을 던진다. 뉴스에서 자주 접하는 인간의 어두운 면모를 담고 있기 때문에 이 책을 접하고 나면 마음이 무겁고, 생각이 많아진다.

















↑↑ 크리스마스 선물
저자 : 강산
출판사 : 한솔수북
ⓒ 양산시민신문














↑↑ 크리스마스 선물
저자 : 강산
출판사 : 한솔수북
ⓒ 양산시민신문




산타가 실수로 떨어뜨린 선물을 발견한 눈사람이 선물을 대신 배달해주려고 많은 이의 도움을 받으며 모험하는 모습을 담은 그림책이다. 풍부한 그림과 이를 통한 이야기로 아이들에게 단편 애니메이션을 보는듯한 느낌을 선사하고, 선물에 대한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다.

















↑↑ 용철이와 해바라기 세상 바꾸기
저자 : 신현득
출판사 : 가문비어린이
ⓒ 양산시민신문




한국 최초 ‘연작 동화시집’으로, 여러 시가 하나의 주제로 엮여 동화를 구성하면서 큰 의미를 지니는 시집이다. 아이들은 이야기가 있는 동화 시를 재미있게 읽을 수 있고, 동시에 해바라기가 직접 이야기를 해주는 색다른 유쾌함을 느껴볼 수 있다. 아울러 식물이 주는 영양과 산소가 인간과 여러 생명체 유지에 절대적 요소임을 깨달을 수 있고 산림 보호와 생명 사랑 등에도 관심도 길러주는 동시집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