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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산시민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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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니언

[행복파트너 국민연금 바로 알기] 청렴한 국민연금, 든든한 노후행복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17/03/21 09:44 수정 2017.03.21 09:44

국민연금공단은 신뢰받는 국민연금을 만들기 위해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와 직원 청렴의식 제고 등 반부패 청렴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청렴한 국민연금을 만들기 위해 금품ㆍ향응ㆍ편의제공 등은 원천차단하고 있으며, 임ㆍ직원 위법ㆍ부당행위에 대해 신고자 신분노출에 대한 부담 없이 부조리 내역을 익명으로 신고할 수 있는 신고 채널인 ‘국민연금 헬프라인(www.red whistle.org)’을 운영하고 있다. 



‘국민연금 헬프라인’은 외부 독립전문기관이 신고내역을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구축해 익명성을 100% 보장함으로써 내ㆍ외부 신고 활성화를 도모했다. 


또한, 공단은 매월 ‘청렴 뉴스레터’ 발행 등을 통해 청렴에 관한 새로운 소식과 활동을 공유해 직원 청렴 인식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양산지사에서는 고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매월 개인정보보호 교육과 자체 개인정보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청렴실천반을 구성해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양산지사 박하정 지사장은 “‘청렴한 국민연금, 든든한 노후행복’이라는 슬로건이 단순한 구호로 그치지 않도록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국민의 든든한 노후행복을 책임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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