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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산시민신문

양산시 고충민원처리실태평가 ‘우수’..
사회

양산시 고충민원처리실태평가 ‘우수’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7/03/28 10:48 수정 2017.03.28 10:48

양산시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6년도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권익위는 지난 2015년 10월부터 2016년 9월까지 1년간 접수된 고충민원에 대한 지자체별 처리 실태를 전문가들이 고충민원 예방ㆍ해소ㆍ관리기반 분야에 따라 서면심사와 현지 확인 등을 거쳐 조사했다.


양산시는 평가에서 전체 다섯 개 등급 가운데 두 번째로 높은 ‘우수’ 지자체로 평가됐다. 전국 75개 시 가운데 13위에 해당하며, 전국 시 평균 74.2점 보다 높은 84.1점을 받았다. 이 같은 평가는 전년도 보다 두 계단 수직상승된 것으로 ‘고충민원 담당자 교육’, ‘고충민원 처리 실태 주기적 점검’ 등에서 수준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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