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삼장수씨름단, 양산 씨름 발전 방안 머리 맞댔다..
문화

삼장수씨름단, 양산 씨름 발전 방안 머리 맞댔다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7/08/22 09:24 수정 2017.08.22 09:24
웅상 기관단체장과 간담회 개최
초등 씨름부 유치 등 의견 나눠












ⓒ 양산시민신문


“웅상지역에 초등학교 씨름부를 유치하고 양산시 삼장수 씨름대회 개최하자” 

양산삼장수씨름단(단장 신광식)이 지난 15일 ‘양산 씨름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삼장수씨름단 단원을 비롯해 이상정 양산시의회 의원, 박인표 평산동장, 웅상 4개동 체육회장 등 지역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에서 ▶웅상체육공원 내 씨름장 시설 개선 ▶양산시 삼장수 씨름대회 개최 ▶웅상지역 내 초등학교 씨름부 창단 ▶양산삼장수씨름단 지원 등을 논의했다. 


신광식 단장은 인사말을 통해 “씨름에 대한 관심으로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씨름인으로써 지역 씨름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상정 의원은 “지역 씨름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며 특히 그 근간이 되는 초등학교 씨름 활성화를 위해 힘 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5월 창단한 양산삼장수씨름단은 창단과 동시에 경남도민체전에 전원 출전하는 당찬 행보를 보였다. 이후 전국생활체육씨름대회, 경남생활체육대전씨름대회, 경남씨름왕선발대회, 양산삽량문화제씨름대회, 웅상회야제씨름대회 등 다수 대회에 참가해 기량을 뽑냈다. 특히 지난해 7월 경남씨름왕선발대회 여자부 전체급에서 1위를 석권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