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주초 학교 우유급식 최우수학교 선정, 교육부 장관상 수상..
교육

양주초 학교 우유급식 최우수학교 선정, 교육부 장관상 수상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7/08/29 09:11 수정 2017.08.29 09:11

양주초등학교(교장 박봉호)가 교육부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실시하는‘2017년 학교 우유급식 최우수학교’로 선정됐다.















ⓒ 양산시민신문



교육부와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학교 우유급식 확대를 위해 매년 전국 초ㆍ중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우유급식 우수학교를 선정해 ‘세계 학교 우유의 날’에 시상해 오고 있다. 양주초는 내달 27일 ‘세계 학교 우유의 날’ 기념식에서 학교 우유급식 최우수학교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양주초는 현대사회의 다양하고 풍부한 식품선택 기회와 아토피ㆍ체질이상 등으로 증가하는 우유섭취 기피현상을 해소하고, 학생 성장 발달단계에 따른 균형 잡힌 영양공급을 위해 해마다 학부모 모바일 설문조사를 통한 학교 우유급식 만족도와 의견을 적극 반영해 학교 우유급식 참여율 향상에 노력해왔다.


또한 2016년 농식품부 주관사업 ‘양산시 식생활교육사업’지원 대상학교로 선정돼 학생 중심 체험학습 프로그램 교육활동으로 우유섭취 권장과 홍보와 음용지도에 전 교직원이 적극 참여하고 있다.


박봉호 교장은 “모든 교육활동은 학생이 중심이 돼야 한다는 신념하에 학생건강증진 교육활동을 해마다 추진해 왔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교직원이 모두 즐겁고 행복한 학교를 위해 학생건강증진 활동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